내용요약 호텔신라 47기 정기 주주총회,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등 3가지 의안 승인
제 47기 호텔신라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발언하는 이부진 사장 / 호텔신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호텔신라가 올 한해 디지털 역량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공을 쏟을 계획이다.

19일 호텔신라는 서울시 중구 장충동 장충사옥에서 제47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주주총회 의장직은 이부진 사장이 수행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호텔신라는 제47기 재무제표,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이사 보수한도 등 3가지 의안에 대해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부진 사장은 "연초부터 커다란 불확실성으로 인해 유통·관광산업이 생존을 위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대내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라고 설명했다.

호텔신라가 제시한 지속 가능 성장은 크게 3가지다. 디지털 역량 강화, 고객경험 극대화, 글로벌 경쟁력 확보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매출 5조7천173억원, 영업이익 2천959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성과를 냈다. 글로벌 면세사업자로 입지를 공고히 하며 면세점 부문에서만 5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변세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