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OLED TV 매출비중, 지난해 34%로 대폭 증가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LG디스플레이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대외 여건의 불확실성과 산업 내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도 OLED 중심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 과제는 지속 추진할 것이다”

20일 대표이사로 선임된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주주 서한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러닝센터에서 제 3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19년 경영 실적 및 2020년 경영 방향을 공유했다.

정호영 사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점을 감안, 사업 운영상의 핵심 리스크 뿐 아니라 새로운 기회요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체계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위기 극복 의지를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 심화와 판가 하락세 지속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매출은 23조 4756억원, 영업 손실 1조 3594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반면 OLED로 사업구조 전환을 준비해온 결과, TV사업 내 OLED TV 매출비중이 2018년 24%에서 2019년 34%로 대폭 증가했다.

아울러 이사 보수한도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반영해 전년(85억원) 대비 47% 감소한 45억원으로 결정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19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승인(사내이사 2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45억원) 등 총 3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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