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 첸나이 공장/연합뉴스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현대자동차 인도 첸나이 공장이 가동을 멈췄다. 기아자동차 인도 공장 역시 생산 중단을 검토하는 등 '셧다운(가동 중단)' 공포에 직면했다. 

2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 첸나이 공장은 전날 인도 정부가 코로나19 발생 지역 75곳에 대한 사업장 운영 중단 조치를 내려 차량 생산을 중단했다.

인도 정부는 31일까지 첸나이를 비롯한 칸치푸람, 뭄바이 등 75개 도시에 대해 병원, 관공서, 식료품 등 필수업종을 제외한 모든 사업장의 운영을 중단시켰다.

현대차는 임직원 안전 보호와 정부 방침 준수를 위해 이달 말까지 인도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에 있는 기아차 공장의 생산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 

기아차는 안드라프라데시가 이번 인도 정부의 사업장 중단 대상 지역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추가로 지정될 수 있어 공장 가동 중단을 검토하며 대응하고 있다.

앞서 미국과 유럽에 있는 현대·기아차 공장도 코로나19로 멈춰 섰다. 현대차 미국 앨라배마 공장 직원 1명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데따라 18일부터 31일까지 생산을 중단한다.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엔진을 받는 기아차 조지아 공장도 역시 19일부터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유럽에 있는 현대차 체코 공장과 기아차 슬로바키아 공장도 23일부터 코로나19 여파로 2주간 문을 닫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