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쿨센스시스템', '닥트러스트 더블엑스 치약' 인기
닥스메디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덴탈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구강 관리 제품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닥스메디에서 출시한 ‘쿨센스시템’은 덴탈케어 가정용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S대 치과 의사들이 개발한 구강관리용품 ‘쿨센스시스템’은 분당 평균 1200회의 강력한 3가지 분사모드로 구강을 세정하는 ‘쿨센스픽’에 인체에 무해한 천연 항균재료로 이루어진 ‘더블엑스 농축가글액’이 결합한 제품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 가글액은 5~20% 정도 알코올 성분을 포함해 수분이 증발되면서 입안이 건조해 진다는 단점이 있다.

더블엑스 농축가글액은 알코올이나 인공색소, 합성착향료가 전혀 없고 키토산 및 강황,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의 천연성분을 함유해 입 마름 현상을 방지해 준다. 이 같은 천연성분은 항균력을 높이면서 동시에 구강 내 미생물까지 관리해준다.

치약도 준비됐다. ‘닥트러스트 더블엑스 치약’은 강한 항균작용과 산화반응 억제, 잇몸질환 예방 및 구취제거에 도움을 주는 키토산, 자바강황, 감초, 토코페롤, 그린프로폴리스가 함유된 천연 치약이다.

합성계면활성제, 합성보존제, 인공색소, 에탄올 등 인체에 유해한 합성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6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트러스트 더블엑스 치약은미국 FDA OTC(HUMAN OTCDRUG)등재, 국가공인시험연구원(KOTITI) 유해성분 불검출 검증을 완료했다.

닥스메디 관계자는 “최근 S대학교 산학협력단 임상실험을 통해 ‘쿨센스픽’과 ‘더블엑스 농축가글액’이 잇몸 개선 효과, 치면세균막(프라그)제거 및 감소 효과, 구취 감소 및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라면서 “쿨센스 시스템과 버블엑스 치약을 함께 사용하면 잇몸질환 예방, 치태 제거, 구치 개선, 화이트닝뿐 아니라 치과치료 후 보다 완벽한 치아구강 관리에 효과적이다”고 밝혔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