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뛰어난 작품성과 기발한 스토리를 가진 웹툰이 늘어나면서, 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도 쏟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높은 화제성으로 성공한 웹툰 드라마를 영상으로 정리해봤다.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 마니아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잡아 성공한 드라마로 손꼽힌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김규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원작 웹툰 뺨치는 완벽한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예측불가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방송 내내 시청자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아 성공한 웹툰 드라마로 평가 받고 있다.

■미생

미생 역시 김규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냉혹한 사회생활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면서 방송 당시 시청률 8.2%를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메모리스트

재후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메모리스트는 포털사이트 다음의 인기 웹툰으로 '사이코메트리'라는 초능력 소재를 활용하여 방송 첫 화부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타인은 지옥이다

김용키 작가의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는 특유의 섬뜩한 그림체와 공포스러운 스토리 전개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 드라마는 방영 당시 첫 방송 최고 시청률 4.2%까지 오르는 등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