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준./넷플릭스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킹덤’ 속 중전을 연기한 배우 김혜준이 시즌1에서 불거졌던 연기력 논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김혜준은 24일 오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킹덤2) 온라인 화상 인터뷰에서 “시즌1이 창피하기도 했다. 사극이라는 장르는 처음이었는데 연기에 대한 반응에 속상하기보다는 창피한 마음이 컸다”고 말했다.

시즌1과 시즌2에서 중전을 연기한 김혜준. 시즌1에서는 다소 어색한 표정 연기로 일부 시청자들로부터 연기력에 대한 질타를 받기도 했다. 이를 만회하듯 시즌2에서는 물오른 연기력을 과시하며 존재감 있는 캐릭터로 자리 잡는 데 성공했다.

김혜준은 “시즌1 당시 많이 힘들었는데 류승룡 선배를 비롯해 배우들이 힘을 실어줬다. 작가님, 감독님 역시 마찬가지라 너무 든든했다”며 “걱정이 기분 좋은 설렘으로 바뀌었다. 안 좋은 말을 들으면서 스스로 성장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류승룡 선배는 언제나 제게 잘하고 있고 정말 멋있다고 해주셨다. 제가 불안해하니까 먼저 대본 리딩도 봐주시고 그렇게 많이 챙겨주셨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킹덤2’에서 활약한 김혜준을 향한 대중의 반응은 뜨겁다. 김혜준은 가장 기분 좋은 반응에 대해 “‘중전 언니가 다 가져’라는 댓글을 봤는데 재미있었다”며 웃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