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만성질환자 복약순응도 개선
SK케미칼이 '리넥신' 서방정 제형을 출시한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마재완 수습기자] SK케미칼 '리넥신'이 서방정(서서히 방출되는 정제약) 제형으로 출시된다.

SK케미칼은 25일 항혈소판제 리넥신을 서방정 제형으로 출시해 새로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세계최초 서방형 제형 실로스타졸-은행잎복합제 출시다.

리넥신은 실로스타졸(cilostazol 200mg)성분과 은행잎 추출물(ginkgo biloba ext. 160mg) 복합제다. 주성분 실로스타졸은 항혈소판제로 혈소판 응집을 막아 혈전 생성을 억제한다.

은행잎 추출물과 복합작용하면 만성동맥폐색증(동맥 경화증과 혈전 혈관염)에 따른 허혈성 제증상을 개선한다. 뇌경색 재발억제 효과도 있다.

이번 리넥신 서방정 제형은 기존 시판되는 필름코팅 제형 대비 이상 사례 발현을 43% 이상 획기적으로 줄였다. 용법용량도 1일 1회 복용으로 변경돼 환자들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송치만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PM은 “항혈소판제 복용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고혈압약, 당뇨약, 고지혈증약과 함께 복용하는 만성질환자가 많다”며 “리넥신 서방정은 이런 환자 분들의 복약 순응도와 편의성을 고려한 맞춤형 항혈소판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작년 12월 기준 리넥신 국내 누적 매출은 680억원이다. SK케미칼은 리넥신 서방정 출시로 국내 혈액순환장애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마재완 수습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