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경기 광주을, '오포 가치Up-4대 생활SOC 공약' 발표
임종성 경기 광주을, '오포 가치Up-4대 생활SOC 공약' 발표
  • 최정용 기자
  • 승인 2020.03.25 16:55
  • 수정 2020-03-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스경제=최정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경기도 광주시(을) 국회의원후보는 25일 ‘오포 가치Up-4대 생활SOC 공약(생활공약)’을 발표했다. 4대 공약은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 ▲맘(Mom)편한 놀이터 조성 ▲고산도서관 복합시설 건립 ▲오포 수변공원 및 자전거길 조성(신현.능평.문형) 등이다.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은 지난해 10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2020년도 생활SOC복합화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임 의원이 총사업비 445억 원 가운데 국비 102억 원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에는 공공도서관과 국민체육센터,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장난감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건강생활지원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과 주거지 주차장 등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맘(Mom)편한 놀이터 조성’은 실내 개방형 놀이체육시설과 VR센터, 카페 등을 접목시켜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실외에도 어린이놀이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미세먼지나 폭염, 한판, 장마 등 기상이나 계절에 관계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신개념 놀이공간이다. 임 의원이 국비 5억 원과 부지를 확보했고 설계 중에 있어 내년 말에는 완공될 전망이다.

‘고산도서관 복합시설’은 오포읍 고산리에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돌봄센터, 주차장 등 생활SOC 시설을 복합화하는 사업이다. 현 오포도서관을 고산리 도서관 부지로 확장 이전하고 문화시설과 돌봄시설을 확충해 고산도서관을 광주시 대표 도서관으로 육성하겠다는 것이 임 후보의 의지다.

‘오포 수변공원 및 자전거길 조성’은 신현(능평)천과 오산천에 140억 원을 투입해 자전거길과 산책로, 체육시설 등을 설치, 오포에 새로운 친수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임 의원은 지난해부터 경기도, 광주시와 함께 신현(능평)천과 오산천 활용방안을 함께 마련해 왔다.

임 의원은 “오포 수변공원과 자전거길이 조성되면 신현리~능평리~문형리로 이어지는 신현(능평)천과 오산천이 오포시민의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앞으로 과감한 생활SOC 투자로 오포를 활기차고 품격 있는 삶터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