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아역 뮤지컬 배우 김유빈이 '박사방 및 n번방' 사건과 관련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유빈은 지난 24일 자신의 SNS 스토리에 "남성들이 뭐 XX. N번방을 내가 봤냐 이 XXX들아. 대한민국 XX가 27만 명이라는데 그럼 너도 사실상 XX냐? 내가 가해자면 너는_XX다"라는 글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김유빈은 "'내 근처에 XX 있을까 봐 무섭다' 이거랑 다를게 뭐냐고"라는 글을 게시해 논란이 됐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김유빈은 25일 트위터를 통해 "전 텔레그램 n번방과 박사방 모두 혐오하는 사람"이라며 "절대 그들을 옹호할 생각은 없었다. 여러분들이 뭐라고 하시던 더이상 제 논리 펼치지 않고 조용히 받아드리겠다. 이번 일로 깨달은게 많고 더이상 말실수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또한 김유빈은 사과 글을 올린 이후 다시 한 번 글을 남겼다. 그는 "2일 전 철 없이 제 개인 SNS 스토리에 친구공개로 게시한 사진과 글을 올렸고 스토리가 하루가 지나서 내려갔다"며 "제 스토리를 본 페북 친구들 몇명이 여성분들을 일반화 하는 내용에 대해 상처를 받으셨고 그 사실이 트위터로 까지 전해지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유빈은 이어 "제가 저지른 언행에 대해 지금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코멘트를 보며 뼈저리게 반성 하고 있다"고 거듭 사과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상처받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사과 드리는 말을 전한다"며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김유빈이 유명인들의 얼굴을 합성한 음란물인 이른바 '딥페이크'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이에 김유빈은 "이전에 폰을 바꾸면서 트위터 계정이 한번 해킹당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불법 사이트 연관 계정들이 팔로우 돼 있었다"고 해명했다.

더불어 김유빈은 "제가 트위터를 하지 않아 이상한 계정을 다 지웠었는데 그때 덜 지웠나보다"라며 "사실 딥페이크라는 것이 뭔지도 잘 모른다"고 강조했다. 그러자 네티즌은 "비밀계정이라 팔로유 요청 넣어야만 팔로우가 된다"고 지적했고 김유빈은 "이상한 계정이 팔로우 돼 있어서 그거 다 지울 때 200몇개가 팔로우 돼 있었는데 그때 지우면서 미처 하나를 지우지 못한 것 같다"고 답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김유빈 부모는 한 매체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의 부친은 김유빈이 친한 형에게 n번방 사건과 관련한 이야기를 들었고 어떤 내용인지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게시물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아들이 신상 털기로 인해 힘들어하고 있으며 어린 나이에 저지른 실수인 만큼 용서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유빈의 모친도 트위터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유빈이를 문책 중이고 잘못된 것을 바로 잡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가정교육 똑바로 시키고 피해자들에게 더 큰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대로 된 교육을 시키겠다"며 "앞으로 더 노력하고 반성하며 살테니 개인신상 정보만은 내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털어놨다.

한편 김유빈은 2004년생으로 지난 2013년 오페라 '토스카'로 데뷔했다. 이어 2014년 EBS 어린이 프로그램 '먹보공룡 티노'에 태산 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2014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부산 공연에 쿠르트 역으로 무대에 섰다.

사진=김유빈 SNS 캡처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