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업계 최초 ‘건조 모드’ 99.9% 살균 인증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업계 최초 ‘건조 모드’ 99.9% 살균 인증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0.03.26 11:46
  • 수정 2020-03-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건조, 강력건조 등 건조 단독모드만으로도 99.9% 완벽 살균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SK매직 제공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SK매직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SK매직이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건조 모드’에서 살균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이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건조 모드’에 대해 99.9% 살균 시험성적서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 모드에 대해 살균력을 인정 받은 것은 업계 최초다.

SK매직은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9R0P, 19C0P, 19C1P)’의 건조 모드 ‘듀얼 열풍건조’의 살균 실험을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의뢰한 결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MRSA(슈퍼박테리아), 바실러스 등 균 6종에 대해 일반건조 (1시간), 강력건조(2시간) 모드 등 2가지 프로그램 모두 99.9% 살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로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와 보관까지 토털 관리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다. 정수 필터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한다.

또 국내 최초로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이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고 완벽하게 식기를 99.999% 살균 세척한다.

단독 건조만으로도 살균이 가능한 ‘듀얼 열풍 건조’시스템이 식기를 99.9% 살균하며, 건조 후에는 ‘UV 청정케어 시스템’ 2시간마다 작동해 자동으로 자외선(UV)케어와 함께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환기를 시켜 보다 위생적으로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한편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살균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