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박물관’ 콘셉트 토마토 매장에서 매주 새로운 토마토 행사 진행
토마토 품종 다양화해 12종 판매
이마트가 스토리텔링형 매장 '토맡토 뮤지엄'을 선보인다. / 이마트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이마트가 토마토 제철을 맞아 고객을 위한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

29일 이마트는 다음달 22일까지 박물관을 콘셉트로 한 스토리텔링형 매장 '토마토 뮤지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토마토뮤지엄은 다양한 종류의 토마토를 ‘박물관' 콘셉트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뮤지엄은 맛과 용도에 따라 3개 구역(존.Zone)으로 구분된다. 생식으로도 먹지만 요리 재료로도 쓰이는 완숙토마토와 토마주르 토마토 등은 순한맛(요리용), 방울토마토 종류는 진한맛(생식용), 대저토마토와 달짝이 토마토 등은 강한맛(단짠맛)으로 분류했다.

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슨트 역할의 오디오북 서비스도 제공된다. 토마토 8종의 생산자와 재배 이야기를 중심으로 각 토마토의 특징을 소개한 '미니북'과 12종 토마토의 특징과 맛, 용도, 구매팁을 읽어주는 오디오 가이드 형태의 '오디오북'도 도입했다. 각 상품 패키지에 인쇄된 QR 코드를 인식하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토마토 뮤지엄에서는 12종 토마토를 판매한다. 완숙토마토와 방울토마토를 비롯해 토마주르 품종 토마토와 대저 토마토, 당도 10브릭스의 고당도 토마토인 허니 토마토, 당도 9브릭스로 단맛과 신맛이 균형을 이루는 아삭한 식감의 애플 토마토 등을 선보인다.

30개 점포에서는 토마토 라면과 토마토 파스타 등 요리 시식행사도 하고 파스타 소스와 면 등 연관 가공식품을 진열해 원스톱 쇼핑을 돕고 토마토 모종 화분도 판매한다.

이마트는 ‘토마토 뮤지엄’을 통해 신선식품 품종을 다양화하고 스토리를 담은 흥미로운 매장을 선보여 오프라인 핵심 경쟁력인 그로서리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과일 바이어는 “토마토의 품종을 다양화하고 숨은 스토리를 보여주고 들려줌으로써 고객이 쇼핑의 재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매장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