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선 식품, GS25에서 냉장 상태로 원하는 시간에 비대면 수령 가능
강남, 송파 50개점으로 서비스 시작해 연내 800점포 확대 및 다양한 제휴처 확보할 계획
GS25가 신선 상품을 냉장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BOX25' 서비스를 선보였다. /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온라인에서 구매한 신선 상품을 냉장 상태로 신선하게 편의점에서 픽업할 수 있다.

3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냉장이 유지된 상태로 찾아갈 수 있는 'BOX25' 택배 보관함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BOX25는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냉장 신선 식품을 구매하고 픽업 장소를 GS25 점포로 선택하면 원하는 시간에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BOX25 기본형은 4개의 냉장 보관함과 9개의 상온 보관함으로 구성됐다. 냉장 택배 상품이 GS25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도착 알림 문자와 함께 QR코드와 비밀번호가 전송된다.

고객은 BOX25에 설치된 스캐너에 전송 받은 QR코드를 갖다 대거나 비밀번호 여섯자리의 숫자를 입력해 상품을 찾아갈 수 있다.

현재 약 200만명 이상이 매월 GS25 택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GS25는 냉장택배 보관 서비스 도입으로 택배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30일부터 샐러드 배송 업체인 프레시코드와 제휴한다.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강남, 송파 일대의 50개 GS25를 통해 우선적으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연내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800여 점포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는 한편, GS리테일의 온라인 장보기몰인 GS프레시를 비롯한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과의 서비스 제휴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가 편의점의 최대 장점인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역 사회의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선도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편의 서비스의 이용 고객 중 상당 수가 상품 구매로도 이어지는 만큼 방문 고객 확대를 통한 가맹점 수익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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