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코로나19 피해 농가 돕는 ‘농수산물 특별 기획전’ 진행
카카오커머스, 코로나19 피해 농가 돕는 ‘농수산물 특별 기획전’ 진행
  • 변세영 기자
  • 승인 2020.03.30 12:14
  • 수정 2020-03-30 12:14
  • 댓글 0

주요 지자체 10여곳과 손잡고 농어촌 생산자 지역 지원 목적
카카오톡 쇼핑하기, 장보기, 톡딜 활용...이용자 간 정보 확산 통해 판매 촉진 기대
카카오커머스가 농수산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 카카오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판매가 위축된 농축수산업 생산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30일 카카오커머스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10여개 주요 지자체 및 지역 생산자·유통사와 손잡고 농수산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수산물 특별 기획전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있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비롯해 ‘카카오장보기’, ‘카카오파머’ 톡채널 등을 통해 진행된다. 채소 꾸러미, 사과, 청경채, 두부, 콩나물, 감자, 쌀, 우럭, 양파, 대파 등 14개 내외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생산자는 상품 대부분을 산지에서 직접 보내면서 중간 유통 단계를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단기간 내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카카오커머스만의 공동구매·할인 기능 ‘톡딜’을 적용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 은 2명만 모이면 할인가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기간에 폭발적인 판매 촉진과 재고 소진이 가능해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 호평받고 있다.

이 같은 기획전은 최근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대구·경북 지역을 비롯한 전국 농어촌을 돕기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카카오커머스는 주요 지자체와 우정사업본부, 지역 생산자 및 유통사 등과 손잡아 다양한 신선식품의 판촉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충청북도, 전라남도, 해남군, 경상북도, 대구경북능금농협, 우정사업본부, 전라남도생산자협동조합 등 10여곳이 함께 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지난해 진행했던 태풍 피해 농가를 위한 판매 지원에 이어 이번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생산자를 지원코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카카오커머스만의 강점과 특성을 활용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품들을 쉽게 알리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자체 및 생산자와 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