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지난 30일 김광옥 전 한국투자파트너스 전무를 부대표이사로 선임했다./카카오뱅크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가 김광옥 전 한국투자파트너스 전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김광옥 사내이사는 카카오뱅크의 부대표직을 맡아 경영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김 부대표의 임기는 2년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신임 이사 선임 및 정관 변경 등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김 부대표는 앞서 한국투자증권 투자은행(IB)본부에서 국내 주요 기업의 기업공개(IPO)를 성공시켰으며 한국투자금융지주 준법감시인을 거쳐, 한국투자파트너스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역임했다. 2015년에는 카카오뱅크 설립 준비에도 참여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이사회에는 황인산 전 하나은행 부행장, 신보선 전 서울보증보험 전무가 사외이사로, 김주원 전 카카오뱅크 이사회 의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합류한다. 

이상원 사외이사는 연임이 결정됐다. 주주총회에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는 김주원 카카오뱅크 기타비상무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호선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법인명을 그간 약칭으로 사용해 온 ‘카카오뱅크’로 변경한다. 오는 6월 1일부터 ‘한국카카오은행 주식회사(KakaoBank of Korea Corp.)’에서 ‘주식회사 카카오뱅크(KakaoBank Corp.)’로 바뀐다.

이외에도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7개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