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은 1일 '통합 14주년' 기념사를 통해 고객과 신한 임직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신한은행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신한은행이 통합 14주년을 맞았다. 하지만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별도의 기념식은 열지 않았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1일 사내방송을 통해 '통합 14주년' 기념사를 전달했다. 진 은행장은 “최초의 민족 자본 은행으로 출발해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함께한 역사를 ‘금융보국’의 창업이념으로 혁신을 선도해온 신한이 이어받아 대한민국 금융의 새로운 이정표가 됐다”며 그간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과 그 동안 땀 흘려 온 전·현직 신한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직원 자가 격리가 시행됐던 성남공단금융센터의 업무공백을 막기 위해 긴급히 파견됐던 직원들과 대구·경북 의료진을 위해 200인분의 도시락을 만들어 병원 및 보건소에 전달한 직원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고객과 마음의 손을 맞잡고 고통을 나누는 직원에 대한 위로와 고마움을 표했다.

진 은행장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각 국의 정부와 유수의 기업들이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금융업의 기준도 새롭게 바뀔 것”이라고 설명하며 “빠른 정보공유, 민첩한 의사결정, 적극적인 실행 등 ‘선을 넘는 도전’으로 새로운 ‘신한은행 방식’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신한은행은 매년 시행해온 유공직원 표창도 각 영업점에서 수여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실시했다.   

한편, 지난 3월 26일 취임 1주년을 맞은 진 은행장은 ‘같이성장 평가제도’, ‘투자상품 판매 정지 제도’, ‘고객 중심 영업점’ 등 지속적인 ‘고객 퍼스트’를 실천해왔다.

진 은행장은 기념사의 마지막에서도 “고객·사회와 같이 성장하고자 했던 창립과 통합의 역사가 일류 신한의 미래를 세우는 토대가 될 것이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객에 집중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다움의 가치를 키우는 일에 모두가 마음을 모아달라”고 다시 한 번 ‘고객 퍼스트’의 실천을 강조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