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엑스퍼트 오피셜' 출시
네이버,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엑스퍼트 오피셜' 출시
  • 정도영 기자
  • 승인 2020.04.03 11:05
  • 수정 2020-04-03 11:05
  • 댓글 0

네이버의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엑스퍼트 오피셜'. /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엑스퍼트 오피셜'. /네이버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네이버는 자사의 1대 1 온라인 상담 플랫폼인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1대 1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인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엑스퍼트 오피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 공공기관, 단체가 사용자와 일대일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기존 전화 상담을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폭넓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제공될 수 있어 사용자의 상담 대기 시간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고객센터가 이 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해 오는 8일부터 고객센터 상담원 간의 비대면으로도 가능한 디지털 상담을 시도한다. 지식인, 블로그, 네이버앱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가 이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며, 전화 상담, AI 챗봇도 병행된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예정이며, 타 기관, 단체 등에도 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 담당 리더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엑스퍼트 오피셜'이 기존 전화상담 중심의 고객센터 업무를 디지털화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엑스퍼트 오피셜'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고, 빠른 디지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