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제로게임즈' 인수…모바일 게임 개발력 강화
라인게임즈, '제로게임즈' 인수…모바일 게임 개발력 강화
  • 정도영 기자
  • 승인 2020.04.03 14:00
  • 수정 2020-04-03 13:49
  • 댓글 0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는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를 인수했다. /라인게임즈 제공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는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를 인수했다. /라인게임즈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는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를 인수,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제로게임즈 지분 100%를 전량 매입하는 형태로, 취득금액은 320억 원이다.

제로게임즈는 지난 2019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로, 자회사인 엑스엔게임즈를 통해 자체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오스 모바일'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카오스 모바일은 2000년대 초반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AOS 게임 '카오스'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만든 게임으로, 지난 2월 26일 출시해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이번 인수로 라인게임즈는 기존 라인업에 MMORPG를 추가, 장르의 다양성과 함께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한 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중소 게임사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통해 약진 중인 제로게임즈와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기대한다"며 "이번 인수로 라인게임즈가 추구하는 ‘게임의 재미’를 한 층 배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장수 제로게임즈 대표는 "개발사로서 게임을 개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서비스하며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이 이번 양사 간 협업을 계기로 한 층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