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브랜드 정체성, BI)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했다. /크래프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의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브랜드 정체성, BI)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Craft Guild)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해,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확장성 있는 브랜드 체계로 구축돼 각 연합의 개성과 색깔을 문장으로 표현함으로써, '따로 또 함께'하는 연합의 모습을 보여준다.

조민형 크래프톤 브랜드 담당 BX실 실장은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스튜디오의 연합이라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브랜드로 연합을 추구하는 믿음은 일관되게, 그리고 그 안에 속한 스튜디오들의 고유한 개성은 직관적이고 합리적인 비주얼 체계로 담아내고 있다"며 "단순히 시각적인 심미성의 결과가 아닌 철학과 방향성에 대한 공감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는 BTS의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 플러스엑스가 함께 참여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