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서울 강남 최대 규모로 평가받는 한 유흥업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7일 머니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종업원인 확진자가 9시간 동안 일한 날, 손님과 직원을 포함해 500여명이 해당업소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확진자 A 씨가 근무한 곳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유흥업소다. 여종업원만 100여명이 근무하는 대형 유흥업소로 알려졌다. 이 곳은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업소측은 A씨의 확진을 인지한 시점은 4일이지만, 지난 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임시휴업중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이 업소에서 지난달 27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28일) 오전 5시까지 9시간동안 근무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일에도 이 업소는 영업중이던 것으로 전해진다.

A 씨는 전날 일본에 다녀온 B 씨와 접촉했다. B 씨는 지난달 24일 일본에서 돌아왔고 27일 코로나19 증상이 처음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씨는 이달 1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A 씨는 근무 다음날인 지난달 29일부터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방역당국에 진술했다. A 씨는 이날부터 스스로 자가격리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후 이달 1일 오후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받고 2일 오전 양성으로 확인됐다.

해당 업소는 '거리두기 캠페인'과 강남구청의 행정요청에 따라 2~3일 이틀 간 임시 휴업을 했으며, 12일까지로 휴업을 연장한다고 공지했다.

업소 측에 따르면 A씨는 확진판정 후 자신과 접촉한 미용실 직원에게 이를 알렸다. 이후 강남 일대에 소문이 퍼졌고 업소 측이 A씨와 직접 통화해 사실을 확인 받았다.

강남구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A 씨 동선에는 해당 업소가 포함되지 않았다.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증상 발현 하루 전 동선부터 공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3일부터 증상 발현 이틀 전으로 지침이 수정됐지만 A 씨는 2일 확진 판정을 받아 이전 지침이 적용됐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