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더민주 김진표 수원무, 더시민 전용기 비례대표 '더불어원팀 공동기자회견'

[한스경제=최정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수원무 후보와 더불어시민당 전용기 비례대표 후보가 7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원팀 공동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수원무 후보와 더불어시민당 전용기 비례대표 후보가 7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원팀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진표 선거사무소

이날 김 후보는 "기성세대는 청년들이 마음껏 꿈 꿀 권리를 돌려줘야 할 책임이 있다"며 "우리 두 사람은 대한민국 청년대표와 시니어대표로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드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전 후보는 "우리사회는 실패한 사람에게 관대하지 못하다. 실패를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은 실패와 함께 사라지고 금전적, 정신적 피해도 크다"며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환경과 여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두 후보는 창의력을 가진 청년들이 돈 걱정 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창업자의 아이디어와 기술에 투자하는 금융혁신 ▲청년 창업자에 대한 자금, 멘토링, 판로, 인프라 등 연계지원 ▲대학일자리센터를 (가칭)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전환 ▲지역청년 고용서비스 의무화 ▲사회적 경제3법(사회적경제기본법·사회적가치기본법·사회적경제판로 개척 및 공공조달지원법)의 조속한 제정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한편, 김 후보는 경제부총리와 교육부총리를 역임한 4선 의원이며 전 후보는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으로 활동 하고 있다.

최정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