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500원 이상 고가형 아이스크림 매출 지속 커져…디저트 열풍 속 ‘콘’이 성장 주축
고가 아이스크림 매출 비중 5년 새 18%에서 40%로… ‘콘’은 매출 최고 카테고리 등극
세븐일레븐 소프트콘 / 세븐일레븐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 고급화 바람이 불면서 ‘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8일 세븐일레븐은 차별화 콜라보 아이스크림 ‘허쉬초코앤밀크소프트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허쉬초코앤밀크소프트콘은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의 콜라보 상품으로 ‘매일우유맛소프트콘’, ‘빵빠레딸기’, ‘칸타타소프트콘’에 이은 세븐일레븐의 아이스크림 차별화 전략상품이다. 일반적인 소프트콘과 다르게 허쉬 초콜릿과 우유 두 가지 맛을 조합한 상품으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달달한 초콜릿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유지방 함량이 높아 소프트콘 특유의 풍미가 특징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5년간의 아이스크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소프트콘과 같은 1500원이 넘는 고가형 상품의 매출이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판매가 1500원이 넘는 아이스크림의 매출 구성비는 불과 17.9%에 불과했지만, 매년 평균 5%p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2020년 3월 기준 무려 40%에 육박했다.

특히 콘 아이스크림의 인기가 뜨겁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콘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대비 38% 성장하며 매출 구성비 36.4%를 기록, 처음으로 바(33.3%) 매출을 넘어섰다. 올해(1~3월)도 매출 구성비 37.5%로 지속 성장하며 대세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담당MD는 “편의점 아이스크림에 대한 고객 가치가 디저트로 전환되면서 콘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올해 아이스크림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디저트 소프트콘 구색을 시리즈로 계속해서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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