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한예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영화계를 응원하기 위해 TBS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진행하는 ‘방구석 독립영화제’에 참여한다.

한예리와 영화 ‘최악의 하루’ 김종관 감독은 오는 11일 유튜브 전용 방송 ‘방구석 독립영화제’ 랜선 GV에 참석한다. 오전 11시30분부터 12시까지 TBS-시민의 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진행은 개그우먼 박지선이 맡는다.

랜선GV 종료 직후인 정오부터는 ‘최악의 하루’ ‘유품’ ‘모르는 여자’ ‘엄마 찾아 삼만리’ ‘하코다테에서 안녕’ 등 김종관 감독의 장·단편영화 5편이 TBS TV와 유튜브를 통해 연속 방영된다. 같은 날 밤 11시 50분, 다음 주 월, 수 오후 5시와 밤 12시 30분에 재방송된다.

‘최악의 하루’는 2016년 작품,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 경쟁 부문 출품작이다. 오늘 처음 본 남자와 지금 만나는 남자, 그리고 전에 만났던 남자 등 하루에 세 남자를 만나며 엉망으로 꼬여버린 은희(한예리)의 하루를 그렸다. 현재의 남자친구 역은 권율이, 유부남이자 과거의 연인은 이희준이, 오늘 만난 남자 일본인 소설가 역은 이와세 료가 맡았다.

세 남자 사이에서 ‘거짓말’과 ‘진실’을 아슬아슬하게 오가는 한 여인을 통해 연애의 민낯을 비춘 ‘최악의 하루’는 개봉 당시 유머러스한 대사와 연기, 남산과 서촌의 싱그러운 여름 정취를 담아낸 아름다운 영상으로도 호평을 받았다.

한예리는 영화 ‘코리아’, ‘춘몽’, ‘극적인 하룻밤’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였다. 한예리는 최근 할리우드 첫 주연 작품 ‘미나리’로 선댄스 영화제에서 자국 영화 경쟁 부문(U.S. Dramatic Competition) 심사위원 대상(The Grand Jury Prize)과 관객상(The Audience Award)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사진=='방구석 독립영화제' 포스터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