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4·15 총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경기 부천병 후보가 같은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12일 밝혔다.

김 후보는 12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차 후보가 제가 단 현수막을 가리키며 또다시 입에 담지못할 망발을 서슴지 않고 있다. 저 개인의 문제를 넘어 국민 전체에 대한 모독"이라면서 "차 후보를 명예훼손과 성희롱으로 고발하려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 측이 갈무리해 제공한 해당 게시글을 보면 차 후보는 자신의 선거 현수막 아래와 위에 김 후보의 2개 현수막 걸려 있는 사진을 두고 "○○○이 막말이라며? 자기가 먼저 나서서 ○○○하는 이건 뭔 시츄에이션? 아! 난 ○○○ 진짜 싫다니까!"라고 적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제가 단 현수막을 가리키며 또다시 입에 담지 못할 망발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상대 후보에 대한 비방을 넘어선 명예훼손과 성희롱으로 고발하려고 한다"고 적었다.

차 후보는 앞서 지난 8일 방송된 OBS의 후보자 초청토론회에서 “2018년 5월에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서울 광화문광장)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해 탈당 권유 징계를 받은 바 있다.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장은 차 후보를 '제명'해달라고 당에 요구하고 대국민 사과까지 했지만, 당 윤리위는 징계 수위가 한 단계 낮은 '탈당 권유'를 의결했다.

면죄부 징계를 했다는 비판이 일자 황교안 통합당 대표는 10일 오후 늦게 입장문을 내고 차 후보에 대해 "더는 우리 당 후보가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