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 출시
카카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 출시
  • 정도영 기자
  • 승인 2020.04.13 11:40
  • 수정 2020-04-13 11:39
  • 댓글 0

카카오, '카카오메일' PC버전 출시. /카카오 제공
카카오, '카카오메일' PC버전 출시. /카카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쉽고 빠르게 메일 수발신이 가능한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버전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됐다.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친구로 설정한 상대로부터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

이번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는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활용성 및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등의 개인별 맞춤 설정과,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등의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 외에도 오는 20일부터 메일 알림이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돼 챗봇 기능과 함께 메일 본문 내용의 일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답장도 가능해진다.

카카오메일 PC버전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계정 통합을 거쳐 누구나 메일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한층 높여나가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문의와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감안, 다양한 신규 기능들과 함께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들과 더불어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의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긴밀한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