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곽상욱 시장, "코로나19 방역물품을 관내 기업에서 우선 공급받는 체계 갖춰"
오산시가 코로나19 예방강화를 위해 관내 기업과의 협약을 갖고 방역물품을 우선 공급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오산시 제공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오산시가 코로나19 예방강화를 위해 관내 기업에서 방역물품을 우선 공급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오산시는 13일 시청에서 ㈜피앤씨랩스 등 관내 마스크·손소독제 제조기업 4개사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우선 공급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참여기업은 ▲생산제품에 대한 오산시 우선 공급 ▲ 방역 제품생산 및 공급 활동에 필요한 행정지원 ▲기타 상호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이행하기로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방역물품을 관내 기업에서 우선공급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갖춤으로서 코로나19 예방 능력이 크게 강화 될 것”이라며, “시민 안전을 위해 시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최우선으로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뉴바이오제약 백승철 대표, 윤지양행(주) 윤용만 대표, ㈜피앤씨랩스 엄성길 대표, ㈜코스온 박의훈 부사장 등이 참여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