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의 ‘퍼펙트 원 슬라이딩 도어’. /한솔홈데코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최근 반려동물이 짖는 소리가 이웃 간 갈등으로 번지면서 반려동물 가정에도 중문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15일 서울시에 따르면 반려동물 소음 민원은 2015년 1377건, 2016년 1503건, 2017년 1731건, 2018년 1617건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사회적 문제로 인해 ‘층견(犬)소음’이라는 신조어도 탄생했다.

때문에 인테리어 업계에선 반려동물이 짖는 소리는 줄여주고 인테리어 효과는 높여주는 중문을 추천한다. 중문은 현관과 거실을 분리해 사생활을 보호하고 집안 소음이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 반려동물이 있는 집엔 ‘필수템’이라 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는 다양한 형태의 중문을 공급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중문은 원 슬라이딩도어다. 이름 그대로 미닫이 형식의 문으로 한솔홈데코에서는 ‘퍼펙트 원 슬라이딩 도어’라고 부르고 있다.

이 제품은 뒤틀림 없는 알루미늄 프레임 형태로 설계되어 유격이 없고 견고하며, 강화유리를 기본 마감으로 채택해 파손시 파편이 튀지 않도록 안전성까지 고려했다. 소음 감소는 물론 최적의 위치에 모헤어를 적용해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등 중문의 주요 기능을 향상시킨 게 특징이라고 한솔홈데코는 설명했다.

또 기존 도장뿐만 아니라 래핑도 가능해 컬러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혔고, 창호형 쌍롤러(호차)를 적용하여 일체형 오사이 손잡이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한솔홈데코의 ‘한솔 퍼펙트 연동도어’. /한솔홈데코 제공

‘한솔 퍼펙트 연동도어’는 유리도어가 서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방식의 시스템도어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중문형태라 할 수 있다.

한솔 퍼펙트 연동도어는 시공성, 안정성, 내구성이 탁월하여 조립 및 보수가 용이하고 좌·우 구동 방향 변경이 쉬우며. 특히 하부 ‘V레일’을 적용하여 이물질이 끼었을 때 청소가 용이하다. 퍼펙트형, 초슬림형, 일반형 등 3가지 타입이 있다.

그 외 한솔퍼펙트중문 시리즈는 견고한 하드웨어사용 및 완벽한 구조설계로 부드럽게 문이 개폐된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프레임, 도장, 필름, 유리 등 마감방식이 다양해 개인취향과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프레임은 전체유리, 하부고시, 유리분할방식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며, 하부 대리석 문틀을 적용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