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아니면 차액 보상…위메프, 72만개 상품 가격보장 프로그램 도입
최저가 아니면 차액 보상…위메프, 72만개 상품 가격보장 프로그램 도입
  • 변세영 기자
  • 승인 2020.04.16 11:58
  • 수정 2020-04-16 11:58
  • 댓글 0

가격보장 쿠폰 제공…가격 비교없이 최저가 구매 가능
마트, 패션, 디지털가전 등 약 72만개 상품 최저가 보장
위메프 가격 보장 프로그램 / 위메프 제공
위메프 가격 보장 프로그램 / 위메프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위메프가 72만개에 달하는 생필품과 인기 브랜드를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인다.

16일 위메프는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을 최저가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판매가가 다소 높아도 직접 ‘가격보장 쿠폰’을 적용해 최저가를 보장할 계획이다. 동일 상품을 여러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가장 가격이 저렴한 상품에 쿠폰을 적용해 고객이 가격 비교없이 최저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적용 상품은 현재 운영 상품인 약 72만개로 생필품이 포함된 마트 상품부터 패션, 디지털·가전 등 배송 가능한 전 상품군이 포함된다.

특정 시기나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위메프 판매가가 높은 경우를 대비해 고객 보상을 위한 ‘최저가 보상제’도 운영 중이다.

오픈마켓, 종합몰보다 높은 가격에 동일 상품을 구입한 고객은 차액을 위메프 포인트로 보상받는다. 위메프는 일부 카테고리를 제외하고 보상을 신청한 고객뿐 아니라 동일 조건에 상품을 구입한 일반 고객에게도 차액을 보상한다.

보상 신청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비교 상품 URL과 캡처 이미지를 첨부 해 제출하면 된다.

위메프 판촉본부 김지훈 이사는 “가격보장 프로그램은 ’가격=위메프’라는 공식을 더욱 강화 할 것”이라며 “최근 롱테일 전략으로 확보한 다양한 상품들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