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OSEN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구혜선이 안재현과 이혼 소송 소식을 전한 후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구혜선은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진산갤러리에서 ‘항해-다시 또다시’ 초대전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해 하반기 안재현과 이혼 소송 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구혜선은 전시회를 준비하게 된 과정에 대해 “준비를 하면서 지금은 11kg이 빠졌다”라며 “아침만 먹고 운동하면서 준비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은 살이 좀 쪘을 때는 개인적으로는 건강이 좋아졌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무릎이 아파져서 살을 빼게 됐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뵙고 싶어서 운동도 하고, 다이어트 보조제도 좀 먹었다”라고 덧붙였다.

구혜선은 근황에 대해선 "어학연수를 다녀오고 학교도 복학했는데, 중간에 한국 돌아와서 몇몇 인터뷰도 진행했다"라며 "부모님과 같이 '미스터트롯'을 많이 보면서 힘든 일도 잊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대해서도 불안하게 생각 안했다"라고 밝혔다.

구혜선은 현재 안재현과의 이혼 소송을 진행하고 있는 것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이 질문에 대해서도 집에서 연습을 했는데 마땅한 답을 찾지 못했다”라며 “별 생각없이 앞으로의 저에 대해 집중을 많이 했는데, 특별히 전해드릴 수 있는 소식은 없어서 조심한 마음이고 다 잊어버리려고 노력했다”라고 털어놨다.

연예계 복귀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구혜선은 "어떤 정리가 필요한 사안인 것 같다”라며 “당분간 활동이 어렵다고 말씀을 드렸지만, 지금 상황이 정리가 된다면 복귀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혜선은 지난해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재현과의 불화를 밝혔다. 두 사람은 현재 이혼 소송 중이다.

구혜선의 ‘항해-다시 또다시’ 초대전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수익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복지금으로 기부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