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기후센터 앞에서 열린 혈액수급난 극복을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 모습. /사진=APEC기후센터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APEC기후센터는 해운대센텀시티 내 10개 공공기관과 함께 센터 앞 부지에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혈액 수급난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기후센터에 따르면 16일 오전 10시 기준 부산지역 혈액 보유량은 1.5일분에 그쳐 응급상황 대비를 위한 최소치인 3일분에도 미치지 못한다. 전국 2.9일분과 비교해도 평균 1일분 이상 부족한 상태로 부산지역 의료기관들은 긴급 수술 외에 수술을 미루고 부산혈액원에서도 타시도로 '원정 헌혈'을 다녀오는 등 혈액난이 심각한 실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APEC기후센터를 포함한 게임물관리위원회·벡스코·부산관광공사·부산디자인진흥원·부산산업과학혁신원·부산영상위원회·영상물등급위원회·영화의전당·영화진흥위원회·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등 11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열린 단체 헌혈인 만큼 참여 공공기관 직원들은 서로 1m 거리를 두고 혈액 검사를 한 뒤 헌혈이 가능한 직원에 한해 헌혈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권원태 APEC기후센터 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공공기관은 지역사회의 공동체 일원으로서 코로나19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자는 데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은 헌혈자를 대상으로 간 기능 검사, 간염 검사 등 다양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