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장실에서 처음으로 열린 국소장 간부회의에서 지시해
김보라 안성시장./안성시 제공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20일 오전 첫 번째 월요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취임 후 처음 회의를 주재한 김보라 시장은 부서별 주간 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첫 번째 업무지시로 코로나19 추경을 준비하도록 했다. 추경일정은 다음 달인 5월 임시회에서 다룰 수 있도록 하라는 내용이다.

김 시장은 실무부서에서 다소 난색을 표하자 3개월을 넘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시민들의 어려움을 들어 하루라도 빨리 추경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시장은 선거운동 기간 동안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지원, 코로나 피해농가 지원, 저소득층 지원등 다양한 코로나19 대응방안을 공약으로 약속한 바 있다.

안성시와 안성시의회는 지난 3일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10만원)과 함께 지급할 수 있는 안성시 재난기본소득(25만원) 제도 마련과 459억원의 추경을 결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9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통해 경기도와 안성시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되고 있고 온라인을 통해 이미 안성시민 6만7,000여명이 접수를 마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0일(월)부터는 읍면동 및 농협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접수가 시작되어 시민들이 지원금을 받기가 한층 수월해 질 전망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첫 번째로 지시한 코로나19 추경이 다음 달 실시되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 대책이 주로 포함 될 전망이다. 다만 추경은 안성시의회와 협의가 이루어져야 가능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범위와 규모가 어느정도 될지 관심이다. 

한편, 이날 오전 진행된 월요 간부회의는 시장, 부시장, 국소장, 담당관, 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안성시 최고위 참모회의로 시정 주요업무와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부서 간 협업과 신속한 문제해결을 위해 매주 월요일 정례 운영되고 있는 회의다. 그 동안 안성시장의 공석으로 부시장 주재로 열리던 것을 김보라 시장 취임 후 정상적인 시장 주재하에 진행된 첫 공식 회의로 기록되게 됐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