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유산균의 종주국, ‘불가리아’에서 온 유산균의 힘이 업그레이드가 된 제품이 출시된다.

㈜네오팜(대표 이주형)이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비라이프(PROBLIFE)’의 ‘더 불가리쿠스 프리미엄’을 출시, 오는 22일 CJ오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더 불가리쿠스 프리미엄’은 기존 제품 ‘더 불가리쿠스 오리지널’에서 효능과 안정성을 업그레이드해 장 건강 증진 효과를 높였다.

먼저, 핵심 균주 2종 ‘락토바실러스 불가리쿠스(L. Bulgaricus LLB-05, NBIMCC 8917)’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L. Rhamnosus LLR-L1, NBIMCC 8769)’의 함량을 112% 늘렸다. ‘락토바실러스 불가리쿠스 LLB-05’는 전세계에서 오직 불가리아의 청정자연에서 생성되는 유산균으로, 릴라 레이크 마운틴(Rila Lake Mountain) 지역의 제라늄 뿌리에서 추출한 100% 식물 유래 유산균이다. 유산균의 아버지이자 노벨 과학상 수상자인 ‘메치니코프’가 불가리아 장수마을에서 발견해 110년 이상 연구되어 온 유산균이자 장 내에서 가장 많은 젖산을 생성하는 대표적인 균주로 알려져 있다.

‘더 불가리쿠스 프리미엄’은 핵심균주 2종을 포함해 불가리아 국가기관(NBIMCC)에서 직접 관리하는 7종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이 조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한국인 장 특성에 맞게 엄선된 유산균이 대장과 소장을 동시에 케어한다.

장용성 특수캡슐인 'B캡슐’을 적용하여 위산에 약한 유산균을 보호해주고, 유산균의 장 도달률을 높였으며,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을 통해 위산 환경을 지나 장 환경에서의 붕해 시험을 검증받았다. 코팅없이 식물 추출 셀룰로오스로 만들어진 B캡슐은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1일 1캡슐을 섭취해도 100억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는 ‘더불가리쿠스 프리미엄’은 알루미늄 특수 용기를 통해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아도 24개월 유통기한 내내 상온에서 100억 마리 유산균이 보장된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합성향료, 색소, 감미료 등 합성첨가제를 첨가하지 않아 알러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네오팜의 ‘더 불가리쿠스 프리미엄’은 22일 오후 6시 30분부터 CJ오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네오팜은 2000년 설립된 피부과학의 선도 기업으로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 그리고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실제 건강한 피부에서 관찰되는 몰타크로스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피부장벽 기술 MLE® (Multi Lamellar Emulsion) 은 네오팜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부장벽 기술이며, 네오팜의 스킨케어 제품들은 MLE®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