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코로나 19 여파로 펫제품 수요 높아져
넬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쿠쿠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펫 가전’이 ‘위생·건강’ 기능으로 코로나19 속 판매량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쿠쿠에 따르면 지난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의 대표제품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13% 증가했다.

쿠쿠는 코로나 19 여파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반려동물로 확대된 점과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면서 외부 산책 대신 실내생활이 급격히 늘어난 반려동물들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것이 이번 1분기 실적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넬로의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다.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트윈 팬 기술은 두 개의 팬이 서로 다른 회전수로 움직여 36개의 송풍구를 통해 4D 입체 바람을 펫 드라이룸 내부에 불어넣는다. 직접드라이기로 말리지 않으면 관리하기 힘들었던 가슴털, 배털까지 말끔하게 말려줘 제대로 건조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피부질환 및 오염물질로부터 반려동물을 케어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반려동물이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구조로 집안에서 반려동물 하우스로도사용할 수 있다.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 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반려동물이 최대한 스트레스를 적게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문에 부착된 투명창을 통해 드라이 기능을 사용하는 중에도 반려동물을 지켜보면서 안심시킬 수 있으며, 안에서도 밀어서 열 수 있는 구조라 제품 사용 중 반려동물이 스스로 나올 수 있게 했다.

별도의 키트를 구매해 이용 가능한 아로마테라피 기능을 통해 노령동물이나 분리 불안 및 마음의 상처가 있는 유기동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문외에도 룸부와 구동부가 분리되고 룸부도 송풍구, 발판등 모든 부위가 쉽게 분리 가능해 청소를 용이하게 했다. 룸부를 통째로 물에 넣고 씻을 수 있으며, 견고하지만 가벼운 소재라 욕실로 옮겨 세척도 가능해 항시 청결하게 관리·유지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넬로 펫 드라이룸은 반려동물의 실내·외 활동을 모두 고려해 세심하게 개발된 제품”이라며 “외부에서 오염된 반려동물의 털과 피부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실내 활동이 늘어 스트레스 받는 반려동물의 심신안정에 효과적인 기능이 반영돼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