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콩고미(대표 고경환)가 우리나라의 대표 건강식품 인삼, 된장 등의 재료를 이용해 고단백 면연력 강화 콩고기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떡갈비, 패티 등으로 구성된 콩고미 시리즈 제품과 함께 채식 만두, 고단백 어묵, 단백질 영양 전통 떡 등 다양한 입맛에 맞춘 식품 시리즈를 출시했다. 인삼, 된장, 김치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재료를 사용해 K-Food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식용 누에, 메뚜기, 번데기 등 면역력 강화에 필요한 고단백 동물성단백질, 증자완두콩과 분리대두분말과 같은 콩류 단백질, 면역력에 좋은 마늘, 양파, 생강과 버섯류, 각종 견과류를 주원료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 원료를 사용한 고단백 분말형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간편한 스틱, 젤리 타입으로 홈쇼핑에 선보일 예정이다.

콩고미는 소자본 비건 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도 진출한다. 고단백 만두, 어묵, 떡볶이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 롯데백화점 1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청년 창업가 고경환 대표는 미국 유학 시절 비건식품의 성장세를 주목하고, 한국에 돌아와 사업을 시작했다. 30여 년 간 식품 제조업에 종사해온 아버지(고영성, 연구 및 제품개발사업부 대표)의 도움을 받아 전북 부안에 전용 공장을 만들었다.

고 대표는 “최근 각종 바이러스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단백질 섭취를 더해 근육 감소,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각종 원료를 개발하여 기존 만두, 어묵 공장과 제휴를 맺고 OEM으로 고단백 완제품 시리즈를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작은 규모의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콩고미의 제품은 자사 홈페이지, 온라인 오픈마켓, 우체국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