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굿모닝병원 봉사회 영양식 나눔 실시
거동불편한 복지사각지대의 이웃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들에게 따뜻한 영양식을 전달하는 행사가 진행되어 주변의 호평을 얻고 있다./평택시 제공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평택시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승환, 박정식)는 굿모닝병원봉사회(회장 김범규)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15세대에 영양식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했지만 코로나로 인한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영양식 전달은 물론 전화 안부 서비스를 통해 생활시 불편사항과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접수했다.

굿모닝병원 적십자봉사회 김범규 회장은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 요즘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사업을 통해 그 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 행사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을 위한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그동안 쌀, 라면, 김치에 국한되어 있던 이웃돕기 후원 먹거리를 탈피하여, 계절별 특식 등 영양식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살피는 맞춤형 특화사업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