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대웅 기자]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기업 트립닷컴 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수십 개국에 의료용 마스크 200만장을 추가로 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립닷컴 그룹은 지난 6일 한국, 일본, 캐나다, 프랑스 등에 총 100만장의 마스크를 기부한데 이어 스페인,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크로아티아, 칠레 등에 마스크 200만장을 추가로 기부해 25개국 이상에 총 300만장의 마스크를 기부하게 됐다.

마스크 추가 기부를 주도한 트립닷컴 그룹의 공동설립자 겸 회장 제임스 량(James Liang) 회장은 “이번 기부가 전 세계에 도움을 줄 것이며, 인류의 승리를 위해 전 세계의 모든 국가들이 함께 노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제인 순(Jane Sun) 트립닷컴 CEO도 "우리는 이번 코로나 사태에 맞서 앞으로 여행 산업이 다시 한번 번영하도록 이끌 것"이며 "우리가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고 여행 산업의 미래를 위해 다 함께 계속해서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립닷컴 그룹은 온라인 여행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마스크 기부 외에도 코로나19와 관련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실행하고 있다. 우선 코로나19가 최초 발생한 1월말부터 고객들의 안전한 여정을 돕기 위해 세계 각국의 출입국 제한 사항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트립닷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변동사항을 매일 업데이트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 여행지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안정적으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10억 위안(한화 약 1725억원) 규모의 '여행 부흥 (Travel Revival)'펀드를 시작한바 있다. 이를 통해 수천 개의 호텔, 여행, 항공편 및 관광 명소를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코로나 사태 이후 여행업계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 및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지난번 마스크 기부를 받았던 각국의 관계자들이 감사를 표하며, 기부에 힘입어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전해왔다”며 “이번 추가 기부를 통해서도 더 많은 나라들이 도움을 받길 바라며, 트립닷컴 그룹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대웅 기자

키워드

#트립닷컴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