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롯데푸드의 파스퇴르는 ‘위드맘 분유’의 소화흡수 능력을 강화해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7년에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적용해 리뉴얼하고 3년만의 업그레이드 출시다.

‘위드맘 케어솔루션’은 아기들이 소화하기 힘든 단백질을 잘게 나눈 부분가수분해단백질 설계로 편안한 소화흡수를 돕는다. 아이의 ‘황금변’을 위해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혼합해 유산균의 기능성을 최적화한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적 유명 유산균 제조사인 크리스찬 한센의 ‘BB-12® 유산균’ 함량을 높였다.

프리바이오틱스도 기존 2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에 식이섬유 중 하나인 이눌린을 추가해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소화력이 약한 영아들을 위해 1단계 분유에는 특허 받은 모유 지방산 구조 OPO(INFAT)을 적용했다. OPO는 특허 받은 효소공정을 통해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를 이루게 한 것이다. OPO가 소화흡수와 부드러운 배변을 도와주면서 아이가 한결 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모유 지방산 구조는 임상시험에서 아이들의 우는 시간을 75%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유산균 분유로 사랑받아온 위드맘을 더 업그레이드해 리뉴얼했다”며 “위드맘 케어솔루션이 아이의 편안함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 2종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렌지에 돌려 먹는 연어구이’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영양가 높은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늘어서다.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는 지난해 출시된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를 잇는 생선구이 제품이다. 소비자가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연어를 먹을 수 있다.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는 노르웨이산 최고 등급의 신선한 연어를 사용했다. 강황, 생강, 녹차 등의 향신료 추출물로 비린내를 줄이고, 천일염으로 간을 해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렌지에 돌려먹는 훈제 연어구이’는 스모킹을 통해 풍미와 보존선이 개선된 프리미엄 생선구이다. 훈제 연어구이 간편식으로는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참나무 칩을 활용한 은은한 훈제향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품질이 우수한 아틀란틱 연어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며 “생선 손질이나 프라이팬 조리 없이도 누구나 쉽게 맛있는 연어구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간장마늘치킨’…“감칠맛 끝판왕”

맘스터치는 오는 23일 ‘간장마늘치킨’과 ‘바삭크림치즈볼’을 출시한다. /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는 간장 소스에 마늘을 곁들인 신제품 ‘간장마늘치킨’을 오는 23일 전국 매장에서 동시 판매한다.

간장마늘치킨은 간장 베이스에 아카시아 꿀과 마늘을 첨가해 ‘단짠단짠’한 맛을 구현한 치킨이다. 맘스터치는 소스를 코팅 하듯 버무려내 치킨의 육즙과 바삭함이 오래 유지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홀 사이즈 1만7000원, 하프 사이즈는 9000원이다.

신제품 간장마늘치킨과 더불어 사이드 메뉴 ‘바삭크림치즈볼’도 함께 내놓는다. 맘스터치만의 특별한 찹쌀 반죽으로 만들어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속에는 우유 앙금에 크림 치즈,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가격은 4개에 3500원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신제품 간장마늘치킨은 ’단짠단짠’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의 입맛 취향을 반영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마늘 풍미를 더해 감칠맛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새롭게 선보인 사이드 메뉴와의 궁합이 좋아 함께 세트로 즐기기에 좋다”고 설명했다.

한국허벌라이프, ‘2020 가정의 달 선물세트’ 6종

한국허벌라이프 제공

한국허벌라이프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2020 가정의 달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매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엄선된 베스트셀러 뉴트리션 제품과 실용적인 소품으로 구성해 매년 완판을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물세트는 ▲건강한 식사 ▲프리미엄 트리플 헬스 드링크 ▲알로에 핸드&바디 세트 ▲프리미엄 홍삼면역 ▲장&면역 ▲멀티&항산화 세트 등 6종으로 역대 최다 구성이다.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7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프리미엄 식사대용식 세트다. 섭취가 간편하도록 1회분씩 포장한 ‘Formula 1 건강한 식사’ 쿠키앤크림맛 30포와 미니 볼 쉐이커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트리플 헬스 드링크’ 세트는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아가리쿠스의 세 가지 원료를 주성분으로 배합해 즉각적으로 원기를 충전해주는 ‘트리플 헬스 드링크’ 10병을 프리미엄 패키지에 담았다.

‘프리미엄 홍삼면역’은 면역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진센’과 휴대가 용이한 타블렛 케이스로 구성했다. 국내산 6년근 팽화홍삼을 사용한 홍삼진센 제품은 하루 섭취량에 홍삼 한 뿌리에 해당하는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타블렛 형태로 쓴 맛을 꺼리는 소비자도 거부감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장&면역’ 세트는 ‘허벌 알로에 겔’과 ‘프로바이오틱 혼합유산균’으로 구성해 피부와 면역,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멀티&항산화’는 12가지 비타민과 9가지 무기질, 5가지 식물 성분을 함유한 ‘Formula 2 멀티비타민 무기질·컴플렉스’와 비타민 A, B6, C, E, 셀렌을 함유한 항산화 제품 ‘셀레늄 플러스’로 구성했다.

‘알로에 핸드&바디’는 알로에 베라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한 파라벤 무첨가 제품으로 온 가족의 피부 관리를 돕는다.

정영희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나와 주변인들의 건강이 최우선이 된 요즘,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분들의 건강 관리를 도울 수 있는 선물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한국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뉴트리션 제품과 뉴트리션 전문 기업의 노하우로 소비자에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데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SG다인힐, ‘디그니티 박스’…“주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 집에서 즐겨라”

SG디자인힐은 오는 24일 주요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를 홈파티용 ‘디그니티 박스’로 출시한다. /SG디자인힐 제공

SG다인힐은 주요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를 단체와 가족이 집에서 즐기도록 홈파티용 ‘디그니티 박스’를 오는 24일부터 출시한다.

디그니티 박스는 ▲블루밍가든 ▲붓처스컷 ▲메이징에이 ▲투뿔등심 고담의 시그니처 메뉴가 포함된 딜리버리 박스로 매장 픽업 전용 기획 상품이다.

블루밍가든은 시그니처 메뉴인 ▲대하 아보카도 샐러드 ▲봉골레 파스타 ▲버팔로 마르게리따 ▲컷 스테이크를 선택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메뉴로 ▲식전빵 ▲콜드 컷 ▲깔라마리 ▲샐러드 1종 ▲파스타 2종 ▲피자 1종 ▲그릴 1종이 구성된다. 파스타는 10가지 종류 중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6인 기준으로 18만원이다.

붓처스컷의 디그니티 박스는 ▲뉴욕 스트립 ▲서해산 광어 피쉬 앤 칩스 ▲맥 앤 치즈 등 시그니처 메뉴를 포함한다. ▲식전 빵 ▲계절야채그릴 차돌라이스 그라탕 치즈 ▲콜드 컷 플래터 ▲샐러드 1종 ▲시푸드 1종 ▲스테이크 1종 ▲사이드 1종으로 구성하고, 6인 기준 20만원에 판매한다. 스테이크메뉴로는 뉴욕 스트립뿐만 아니라 ▲스모크 부채살 스테이크 ▲붓처스컷 샘플러 ▲CRF 프라임 립아이 ▲안심 ▲연어 등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메이징에이는 디그니티 박스를 A세트, B세트로 나누어 제공한다.

A세트는 해물누룽지탕과 메이징덕을 메인으로 ▲깐풍기 ▲면보샤 ▲화자오 어향가지 ▲고추잡채 ▲양주식 볶음밥으로 구성한다.

B세트는 메이징덕과 흑초탕수육을 메인으로 ▲비풍당마늘칩새우 ▲유림기 ▲면보샤 ▲흑후추 소프트크랩 ▲양장피 ▲홈메이드 X.O 볶음밥으로 구성했다. 6~7인 기준 A세트 15만원, B세트는 19만원에 제공한다.

투뿔등심 고담은 스팸 골뱅이와 차돌 볶음밥을 메인으로 ▲우엉 잡채 ▲모둠전 ▲낙지볶음 ▲갈비찜으로 구성해 6인 19만원에 판매한다.

디그니티 박스 구매를 원하는 경우 최소 1일 전 매장 방문 혹은 전화 예약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태htb, ‘썬키스트 과일사이다’…“색다른 달콤함 느끼세요”

(왼쪽부터)‘썬키스트 과일사이다’ 파인에플, 체리, 딸기&키위. /해태htb 제공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는 탄산음료에 과일 향을 담은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를 출시했다.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는 사이다에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탄산음료다. 색소가 없어 투명한 내용물에 과일 향의 깔끔한 맛, 기존의 콜라, 사이다 제품과 비슷한 강도의 탄산이 특징이다.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는 ▲딸기&키위 ▲파인애플 ▲체리 세 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해태htb 관계자는 “과일사이다는 달콤한 사이다 맛에 질린 소비자를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며 “2018년 출시돼 작년 한해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갈배사이다’의 명성을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스피프레시 ‘폴앤박 레몬’

(왼쪽부터)‘폴앤박 레몬’, ‘레몬 활용법 A to Z’. /에스피프레시 제공

에스피프레시(SPfresh)가 ‘폴앤박 레몬’을 출시했다.

폴앤박 레몬은 2입으로 1~2인 가구가 부담 없이 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동봉된 미니 레시피북 ‘레몬 활용법 A to Z’은 레몬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레몬 펀치, 레몬 셔벗 등 간편한 레시피를 함께 소개한다.

현재 씨유(CU)매장에서 구매 가능하고, 추후 유통 채널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가격은 2500원이다.

풀무원, 튜브 타입 ‘매콤·고소쌈장’ 2종

(왼쪽부터) 풀무원이 22일 출시한 매콤쌈장과 고소쌈장. /풀무원 제공

풀무원식품은 짜먹는 튜브 타입으로 보관과 취식의 편리함을 높인 냉장 튜브쌈장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은 각각 360그램(g)에 418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케첩이나 마요네즈처럼 짜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숟가락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기 기름 등이 섞여 발생하는 제품 변질을 막을 수 있다.

‘매콤쌈장’은 청양고추와 양파와 마늘 등 신선 채소를 함유해 매콤한 맛이 각종 고기류와 어울리는 게 특징이다.

‘고소쌈장’은 땅콩, 해바라기씨, 참깨 등 견과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높였다.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함으로 쌈밥이나 회에 곁들이면 좋다.

신제품 튜브쌈장 2종은 재래된장과 함께 고춧가루 및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여 텁텁함 없이 전통 장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감칠맛이 살아난다. 냉장 상태로 유통해서 함유된 채소와 견과류 본연의 신선함과 식감을 유지한다.

두 제품은 각각 360그램(g)에 4180원이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