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투어 로고. /PBA 제공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프로당구협회(PBA) 투어가 7월에 새 시즌을 개막한다.

PBA는 2020-2021 개막전인 'SK렌터카 PBA-LPBA 챔피언십(가칭)'을 7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그랜드워커힐서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PBA는 "최근 국내에서 확진자가 현저히 감소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 방역 체제’로의 전환이 신중히 검토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로야구 등 타 프로스포츠는 시즌 개막을 활발한 검토가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 약 2개월 이후인 7월에 이르면 국내외 코로나19 현상이 어느 정도 진정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BA는 6월중에 선발전을 끝낸다는 방침이며, 빠른 시일 내에 세부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PBA 장상진 부총재는 “2020-2021시즌을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프로당구를 선보이기 위해 잘 준비해 나가겠다. 코로나19로 시즌 개막이 예정보다 뒤로 미뤄졌지만, PBA팀리그의 출범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당구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 -아울러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지침 등도 철저히 마련하여 무엇보다 안전하게 시즌이 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PBA는 올해 8월부터 세계 3쿠션 당구 역사의 또 하나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PBA 팀리그(가칭)'를 출범할 계획이다. 현재 SK렌터카, 신한금융투자, 웰컴저축은행 등 5개의 프로당구팀의 구성이 마무리 단계에 있고, PBA는 상반기 안에 1개팀을 추가로 창단 완료하여 6개팀이 총 6라운드와 플레오프를 치르는 일정으로 원년시즌을 진행한다.

PBA 팀리그 운영에 대한 확정 사항과 세부적인 내용은 6개 프로당구팀 구성이 완료되는 시점인 오는 6월경에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