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식기세척기 448%, 에어프라이어 42%, 의류관리기 43% 판매 성장
전자랜드, 1분기 가전 키워드로 ‘집콕과 위생’ 선정. /전자랜드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전자랜드는 지난 1분기 가전 트렌드로 ‘집콕과 위생’을 선정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2분기도 이 같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실내 생활과 위생 관련 가전인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의류관리기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식기세척기는 448%, 에어프라이어는 42%, 의류관리기는 43%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르는 ‘집콕’ 문화가 확산되고 위생을 신경쓰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식생활 편의와 위생 유지를 돕는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 같은 현상은 2020년 1분기 월별 판매량에서도 나타났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개학의 영향으로 전자랜드의 전월 대비 PC(노트북 포함) 판매량은 2월 24%, 3월 43%로 점차 증가세를 기록했다. 평소 등락 없이 꾸준한 판매를 보이던 밥솥은 3월에 전월 대비 5% 성장했고,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음향기기는 2월 23%, 3월 4% 판매 성장했다.

차형조 전자랜드 상품MD는 “위생과 예방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2분기에도 1분기와 같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집에서의 활동이 늘어난 만큼 여름철 실내 생활 필수품인 에어컨과 선풍기 판매량도 함께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전자랜드에서 클린업’ 행사를 진행한다. 공기청정기·청소기·식기세척기·건조기·의류관리기 일부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 및 하나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카드사별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행사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 시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5만원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캐리어 에어로 에어컨 등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아울러 특정 행사 모델 구매 시 추가 캐시백에 더해 에어컨 자동 청소기인 필터 클린봇 장착 또는 공기청정기능이 포함된 벽걸이 에어컨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