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CJ ENM 오쇼핑, 오는 25·29일에 농가 돕는 방송 진행
CJ ENM 오쇼핑, MBC 끼리끼리 협업해 농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CJ ENM 오쇼핑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국내 농산물 매출 증대를 위해 판매방송에 나선다

23일 CJ ENM 오쇼핑은 MBC 예능 프로그램 ‘끼리끼리’의 출연진과 함께 코로나19로 판로 축소와 매출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끼리끼리 멤버 10명 전원이 출연하는 방송은 오는 25일과 29일 총 2회에 걸쳐 CJ오쇼핑 채널에서 진행된다. 25일에는 이용진, 광희, 정혁, 인교진, 하승진이 해남 전복과 부여 방울토마토를 판매한다. 29일에는 박명수, 장성규, 은지원, 성규, 이수혁이 춘천 아스파라거스와 파주 화훼를 소개한다. 이들은 CJ오쇼핑 쇼호스트와 함께 재미있는 입담과 제품 시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쇼핑 방송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품은 시중가보다 약 20~40% 저렴하다. 졸업식, 입학식 등 주요 행사가 연이어 취소되며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화훼 농가의 장미, 수국 등은 시중 가격보다 40% 정도 싼 가격에 판매된다. 이 날 선보이는 농산물은 실제 끼리끼리 출연 멤버들이 직접 수확하고 상품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멤버 전원은 지난 4월 초 4개 팀으로 나뉘어 전국에 있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도우며 제품을 수확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조일현 상무는 “힘든 농가를 지원하며 상생을 실천하고 콘텐츠와 커머스의 만남을 통해 홈쇼핑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방송을 보여드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홈쇼핑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들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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