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괴정솥밭지역주택조합, 안정성 강화된 지역주택조합 브랜드 아파트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
사하구 괴정 비스타동원 투시도.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통상적으로 아파트를 선택할 때는 정주여건이 고려되고 특히 역세권 여부에 주목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더블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갖춘 신규 아파트가 24일부터 조합원 모집에 들어간다. 주택건설 45년, 부울경지역 유력 건설기업 ㈜동원개발이 시공예정인 '괴정솔밭지역주택조합 괴정 비스타동원'이다.

이 아파트는 괴정생활권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뉴코아아울렛 괴정점, 괴정시장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괴정상권과 함께 사하구 양대 상권인 하단상권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삼육부산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등 대표 의료시설도 가까워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단지 바로 앞 부산지하철 1호선 대티역과 괴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근접 역세권으로 부산 도심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서부산권 개발에 따른 교통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부산지하철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 2022년 개통 예정, 하단~녹산선이 2022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괴정솔밭지역주택조합 괴정 비스타동원은 지하 3층~지상 18층, 최고 22층, 8개동 총 48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59A㎡ 114세대, 59B㎡ 101세대, 84㎡ 267세대 중소형 3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교육 여건도 우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한 승학초, 괴정초, 동주여중을 비롯해 반경 1.5km 내 장평중, 삼성여고, 동주대학교 등 초·중·고교 및 대학교가 인근에 밀집된 풍부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 분양아파트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격요건도 까다롭지 않아 서민들도 쉽게 도전해볼 수 있다. 게다가, 지역주택조합에는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청약 가능해 서민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 

지역주택조합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모집가격으로 일반 아파트 분양가에 비해 10~20% 가량 저렴한데다 전매도 가능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