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연내 AI 상담 챗봇 도입 등 기대
교보생명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교보생명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교보생명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29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본사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AI 기반 비대면 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AI 기술을 보험업무에 적용해 비대면 고객 서비스 활성화를 추진한다. 교보생명은 보험지식을 제공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 기술 자문과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이를 통해 고객상담 챗봇 구축 등 AI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 차원 높일 방침이다. 교보생명은 연내에 카카오 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위한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존의 아날로그 업무를 디지털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콜센터에 자주 문의하는 항목을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조회·신청·변경 등 업무로 확대해 24시간 비대면으로 AI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은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을 가속화시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힘을 모아 업계에 모범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