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이지스리얼에셋·프라핏운용, 금투협 정회원 신규 가입
구도·이지스리얼에셋·프라핏운용, 금투협 정회원 신규 가입
  • 조성진 기자
  • 승인 2020.04.28 14:15
  • 수정 2020-04-28 14:15
  • 댓글 0

(왼쪽 두번째부터) 정찬우 이지스리얼에셋투자운용 대표,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김효기 구도자산운용 전무, 서웅교 프라핏자산운용 대표./ 한국금융투자협회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가 28일 이사회에서 정회원 가입이 승인된 3개 금융투자회사에 대해 가입 축하 및 회원증서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금투협에 정회원으로 가입한 회사는 전문사모운용사인 구도자산운용, 이지스리얼에셋투자운용, 프라핏자산운용 등 3개사이다.

금투협 정회원이 되면 총회 출석 권한과 의결권을 부여 받음과 동시에 협회의 각종 회의체에 참여할 수 있다. 시장 및 산업 전반에 대한 법령·제도 개선과 규제완화 등과 관련해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홍보, 공시·통계, 광고·약관 심사, 전문인력 등록·관리 등에 대한 업무지원과 함께 금융투자교육원의 강의 수강과 시설 이용에 할인 혜택도 제공받는다.

백재훈 구도자산운용 대표는 "인공지능(AI)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및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중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정찬우 이지스리얼에셋투자운용 대표는 "신재생에너지, LNG 복합화력발전 등 에너지와 환경, 도로 등 인프라, 물류 및 데이터 센터 등 부동산 부문에 중점적으로 투자하겠다"고 했다.

서웅교 프라핏자산운용 대표는 "벤처캐피탈(VC), 프라이빗뱅킹(PB), 투자은행(IB),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전문인력들의 창의성과 합리적인 의사결정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운용프로세스를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3개사 가입으로 금투협 정회원은 307곳으로 증가했다. 증권사 57곳, 자산운용사 232곳, 선물회사 4곳, 부동산신탁사 14곳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