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가정간편식(HMR) 수요 증가에 맞춰 신선 덮밥소스 ‘큰건더기 덮밥소스’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개당 170그램(g), 가격은 2580원이다.

‘큰건더기 덮밥소스’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밥 위에 바로 올려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으로 만든 양념에 큼직하게 썰어 넣은 두부를 다르게 활용해 ▲마파두부 ▲청국장두부 ▲마라두부 ▲강된장두부 등 4종으로 출시했다.

1.5샌티미터(㎝)로 큼직하게 썬 두부에 국내산 돼지고기, 다양한 채소를 넣은 게 특징이다. 건더기가 작고 잘 뭉개지는 기존 덮밥소스의 단점을 개선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도록 했다.

제품 파우치를 개봉하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데운 후 밥에 얹어 먹으면 된다.

제품에 사용한 ‘스팀팩 파우치’는 수분 증발을 막아 맛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조리 시 개봉할 필요가 없어 내용물이 전자레인지 내부에 튀지 않는다.

‘큰건더기 덮밥소스 마파두부’는 고추기름에 돼지고기를 볶고 양파, 마늘, 대파 등을 볶아 중화 향신 풍미를 구현하려 했다.

‘큰건더기 덮밥소스 청국장두부’는 청국장 맛과 청양고춧가루로 낸 매운맛이 특징이다.

‘큰건더기 덮밥소스 마라두부’는 마자오 오일 베이스로 사천식 마라의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냈다.

‘큰건더기 덮밥소스 강된장두부’는 메주 된장의 맛을 내 두부와 어우러지도록 했다.

돌코리아, 얼려먹는 100% 과즙주스 ‘후룻팝’ 신제품 2종

돌코리아 제공

글로벌 청과 브랜드 돌(Dole)코리아가 이른 더위를 맞아 얼려 먹을 수 있고, 주스로 마실 수도 있는 ‘후룻팝’ 2종을 출시했다.

‘후룻팝’은 열대과일의 100% 과즙을 그대로 담았다. 6시간 이상 얼리면 아이스 바로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16년 한국 시장에 단독 출시해 지난해까지 약 34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번 신제품 2종은 국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과일로 구성했다.

‘애플팝’은 사과 과즙, ‘피치팝’은 ‘여름 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복숭아 과즙이 들어갔다.

안정성도 고려했다. 외부의 빛과 공기를 차단해 주는 테트라팩 무균 포장재를 사용해 상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에 들어간 과즙은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않았다.

또 돌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주요 할인점에서 시식 및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국순당 제공

우리술 대표기업 국순당은 막걸리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출시했다. 최근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제품이다.

신제품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2018년 출시한 ‘1000억 유산균막걸리’ 시리즈의 두번째 제품이다.

신제품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막걸리 한병에 열처리 유산균배양체가 1000억개 이상 함유돼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물질인 프락토올리고당도 1000밀리그램(㎎)이 들어있다. 열처리 유산균배양체와 프락토올리고당은 내 몸 속 장에서 유산균 등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국순당은 장 건강에 관심이 높은 여성 및 장년층 소비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1000억 유산균 막걸리’와 동일한 5%이다. 용량은 750밀리리터(㎖), 가격은 대형슈퍼마켓 기준으로 3500원이다.

던킨, ‘브롤스타즈’ 캐릭터 활용한 ‘이달의 도넛’

던킨 제공

SPC그룹의 던킨은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의 캐릭터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 3종을 오는 30일 출시한다.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IP에 대한 글로벌 공식 라이센싱 사업권을 보유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한 신제품이다.

‘브롤스타즈 링도넛’은 브롤스타즈를 상징하는 심볼 모양 초콜릿이 올라간 바나나향 링 도넛으로 가격은 1900원이다.

‘브롤스타즈 레온 링도넛’은 노란색 바나나향 링 도넛에 브롤스타즈 캐릭터 레온의 패키지를 더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브롤스타즈 스파이크 필드’는 스트로베리 필링 도넛에 브롤스타즈 캐릭터 스파이크의 패키지를 더했다. 가격은 1700원이다.

던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 던킨 매장에서 제조하는 아이스 음료를 주문하면 ‘브롤스타즈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한다. 리유저볼컵이 소진되면 행사를 종료한다.

쉐이크쉑, 티트라 협업 ‘피프티 피프티’(50/50) 2종 한정 판매

쉐이크쉑 제공

‘쉐이크쉑’은 ‘티트라’(Teatra)와 협업해 만든 ‘피프티 피프티(50/50)’ 2종을 5월부터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기존 ‘피프티 피프티’는 레몬에이드와 홍차를 50대 50 비율로 섞어서 만든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음료다.

이번에 출시한 ‘피프티 피프티’ 2종은 레몬에이드를 베이스로 티트라 대표 제품 2종을 블렌딩해 만들었다. 티트라는 SPC그룹의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다.

‘히비스커스 피프티 피프티’(Hibiscus 50/50)는 히비스커스 열매, 사과, 코코넛 등을 재료로 한 ‘셀럽히비스’티를 활용해 상큼한 맛과 루비 색깔이 특징이다. ‘하동 그린티 피프티 피프티’(Hadong Greentea 50/50)는 파파야, 파인애플, 머스캣 등과 하동 녹차가 섞인 ‘프루티 하동 티’를 통해 녹차의 깊은 향과 과일향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부터 19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퀴즈를 진행한다.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피프티 피프티’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해피콘을 증정한다.

출시 일인 1일부터 14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도 ‘신메뉴 출시 기념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쉐이크쉑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피프티 피프티’ 출시 소식을 친구에게 알리면 50명을 추첨해 ‘피프티 피프티’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해피콘을 증정한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