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개막전 풍경. /OSEN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막이 미뤄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6월말에 막을 올릴 수 있다는 예상이 나와 주목된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는 29일 익명의 구단 관계자 3명의 말을 인용해 6월말 늦어도 7월3일(한국시간) 전에 시즌을 개막해 각 팀이 최소 100경기 이상 치르는 방안을 MLB 사무국과 구단이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누그러지면서 MLB 관계자들이 개막 시기를 논의하기 시작했다.

MLB 사무국은 아메리칸리그ㆍ내셔널리그의 기존 양대리그 틀을 깨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양대리그 3개 지구에 편성된 팀끼리 통합하는 것을 논의 중이다. 양대리그 동부지구 10개팀, 서부지구 10개팀, 중부지구 10개팀으로 편성하는 방식이다.

기존 개막 시나리오와 다른 점은 각 팀이 안방에서 경기를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앞서 MLB 사무국은 코로나19 확산과 감염을 막고자 각 팀의 스프링캠프가 있는 애리조나주와 플로리다주 또는 애리조나주에서만 30개 팀이 모두 모여 경기를 치르는 방안을 검토했다.

물론, 6월말 개막 시나리오는 메이저리그 팀 연고 지역 주 정부와 시 정부가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확충하고 보건 전문가가 야구를 해도 좋다고 승인을 해야 실현할 수 있다.

MLB 선수들은 6월 말 개막 가능성이 커지면 소속팀의 스프링캠프가 있는 애리조나주와 플로리다주로 5월께 돌아가 다시 페이스를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