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정용 기자] 경기도는 오는 5월 29일까지 ‘2020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도내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을 발굴?육성해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0~2019년까지 296개의 기업을 인증했다.

올해에는 30개사를 신규로 인증할 계획이며 오는 10월 말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 후 2년 이상된 기업이나 기관으로 주 사무소나 제조시설이 경기도에 소재해야 한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CEO 관심 및 실행의지 ▲기업의 안정성 ▲대외적 이미지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인증된 기업에게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가족친화제도 도입 지원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가점 및 우대금리(0.3%) 등 7개 기관 44개 항목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경기도워라밸링크(https://13b.gg.go.kr)나 이지비즈(www.egbiz.or.kr)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http://www.gg.go.kr)이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259-61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정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