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EV/현대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기아자동차의 코나EV와 아이오닉, 니로가 미국 주간지 U.S. 뉴스 & 월드 리포트에서 선정한 '2020 베스트 그린카'에 이름을 올렸다

2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코나EV는 최고의 전기차, 아이오닉은 최고의 하이브리드카, 니로는 최고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뽑혔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친환경차 64개종을 대상으로 가격, 연비, 성능을 종합 고려해 선정한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코나EV는 한 번 충전으로 258마일(약 415㎞)을 갈 수 있고 전비는 120에 달해 쉐보레 볼트보다 높다"며 "각종 편의사양과 넉넉한 공간까지 확보해 품질과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고 말했다

아이오닉은 친환경 소재, 운전자 친화적인 기능, 넉넉한 내부 공간 등이 매력적이고 기본가격이 동급 대비 저렴한데다 도요타 코롤라나 혼다보다 연비가 좋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니로는 세단이나 해치백보다 높은 전고와 큰 공간을 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시장에 팔리는 하이브리드 SUV 중 가장 효율적인 차며 도요타와 혼다에 비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연비도 좋다"고 전했다.

스콧 마거슨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제품기획 담당은 "친환경차 생산은 현대차의 주요 과제로 2022년까지 친환경차 13종을 포함해 판매 차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