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구조물 앞·뒤 면적의 80% 이상 채운 1만 니트 밝기
모델들이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파르나스 호텔 앞에서 LG전자가 설치한 고화질의 초대형 LG LED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LG전자가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력을 앞세운 옥외 광고로 10만 유동인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일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 고화질의 초대형 LG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지역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2016년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한 광고물 산업의 중심지로, 다양한 형태의 옥외광고물들이 들어서며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불린다.

LG전자는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파르나스 호텔 앞에 옥외광고물을 구축했다. 높이 26m의 직육면체 형태 구조물을 만든 후 앞면과 뒷면에 각각 가로 12m, 높이 21.8m 크기의 초대형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 옥외광고물은 기존 건물 벽면 위에 LED 사이니지를 부착하는 방식과 달리, 지면에 새로운 구조물을 구축한 후 LED 사이니지를 앞면과 뒷면에 설치하는 까다로운 방식으로 완성한 지주(支柱)형 광고물이다.

LG전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의 설계 및 설치뿐만 아니라 옥외광고물 디자인 설계, 기초공사, 구조물 제작 등 시공까지 전 과정을 전담해 진행했다.

구조물 앞·뒤 면적의 80% 이상을 채운 초대형 LG LED 사이니지는 삼성역 사거리를 이동하는 수많은 사람들(1일 유동인구 10만 명 이상 추정)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LG LED 사이니지는 1만니트(nit) 밝기를 지원해 낮 시간에도 콘텐츠를 선명하게 보여준다.

이 사이니지는 픽셀과 픽셀 사이의 간격이 8.3mm로, 삼성동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 설치한 LED 사이니지 가운데 최고 기술력을 자랑한다. 픽셀 간 간격이 짧을수록 동일한 면적에 더 많은 픽셀을 탑재할 수 있어 콘텐츠를 더 또렷하게 보여준다.

임정수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은 “LG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력을 앞세워 고객 가치 기반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