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롯데캐슬골드포레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5월 첫째주 전국 16개 단지에서 6100여 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3일 부동산114와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5월 첫째 주 전국 16개 단지에서 6093가구(일반분양 3061가구)가 분양을 개시한다.  

분양 예정 주요 단지로는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의정부롯데캐슬골드포레', 경기 고양시 덕은동 'DMC리버파크자이', 'DMC리버포레자이', 충남 계룡시 두마면 '계룡푸르지오더퍼스트' 등이 있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가능1구역 재개발로 ‘의정부롯데캐슬골드포레’를 공급한다. 총 466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326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전 가구가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인근에 백석천, 직동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현대건설도 대구시 중구 동인동1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7일 분양한다. 아파트 84~177㎡ 410가구, 오피스텔 84㎡ 90호 규모다. 단지 반경 800m거리에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이 지나는 대구역이 위치한다. 신천대로도 인접해 대구시내 및 인근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9곳으로, 모두 8일 문을 연다.

수도권에서는 ▲우장산숲 아이파크 ▲흑석리버파크자이 ▲인천 이안 논현 오션파크(주상복합·오피스텔) ▲부평 중앙하이츠 등 5곳이 오픈예정이다.

지방에서는 ▲대전 홍도동 다우 갤러리휴리움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아파트 · 오피스텔) ▲여수 신기 휴스티지(주상복합) 등 4곳이 오픈예정이다.   

우장산숲 아이파크을 비롯해 ▲흑석리버파크자이 ▲인천 이안 논현 오션파크 ▲부평 중앙하이츠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관람을 제한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해 운영한다.

한편, 당첨자 발표 단지는 수원 영통자이 등 11곳이며, 당첨자 계약 단지는 당진 해링턴플레이스 에듀타원과 인천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등 모두 7곳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