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AR 아이템으로 월 300만원 이상 순수익 올린 창작자 나타나

 

크리에이터 ‘렌지(lenge)‘가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는 제페토 스튜디오 패션 아이템. /네이버제트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네이버제트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ZEPETO)의 ‘제페토 스튜디오’가 출시 한달 만에 크리에이터(창작자) 6만명을 넘었다고 4일 발표했다.

제페토 스튜디오는 제페토가 구현하는 가상현실 내에서 착용 가능한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지난 3월 서비스를 오픈했다. 

글로벌 1020세대 사용자를 주축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직접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페토 스튜디오는 등장 한달 만에 8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참여한 크리에이터 숫자는 6만여명에 달했고 이들이 직접 판매 등록한 아이템은 약 2만여종 이상이다.

특히 월 300만원의 이상의 순수익을 올린 크리에이터가 나타나기도 했다. 크리에이터 ‘렌지(lenge)’는 인어와 날개, 거북이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자신만의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팬들로부터 기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현상에 제페토 스튜디오 크리에이터들이 플랫폼 내에서 직접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발적으로 홍보하는 경향도 생겼다고 네이버제트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제트는 이달 내로 복잡한 툴 없이도 누구나 쉽게 원하는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판매할 수 있는 전용 에디터를 출시할 계획이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제페토 자체가 하나의 생태계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과 더불어 중국과 미국,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많은 Z세대 이용자들이 제페토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혜진 수습기자

키워드

#네이버제트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