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발코니 힐링음악회’성료 -
의왕시는 지난 2일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발코니 힐링음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의왕시 제공

[한스경제=김두일 기자]의왕시는 지난 2일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발코니 힐링음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내손동 포일자이아파트와 오전동 민들레베스파트에서 각각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공연됐으며, 현장의 주민들은 마스크를 끼고 일정 거리를 둔 채 관람하고 일부는 각 가정의 발코니에서 관람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주민들은 연주되는 곡들이 끝날 때마다 박수갈채로 화답했고 앙코르 곡 요청에 동요 ‘퐁당퐁당’이 연주되며 웃음꽃과 함께 흥겹게 마무리됐다.

공연을 관람한 주민은 “코로나로 지친 마음이 잔잔한 음악으로 많은 위로가 되었으며 하루 빨리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돈 시장은“코로나19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생겨난 불안과 우울을 조금이나마 덜어 보고자 이번 음악회를 준비하였다.”며 “이런 소소한 음악회가 주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치유하여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긍정적으로 극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연주회는 장명근 지휘자의 지휘에 맞춰 의왕시 클래식 음악단체인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리베르탱고’ 등 클래식과 ‘드라마 하얀거탑’,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등 대중적인 곡들을 선사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